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北 특별기, 평양 이륙해 베이징 도착…김정은 방중
2018-06-19 11:24 뉴스A 라이브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탄 것으로 추정되는 특별기가 오늘 오전 평양을 이륙해 조금 전 베이징에 도착했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한 소식 들어보겠습니다.

(서동일 기자!) 네 국제부입니다.

1.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중국으로 간 건가요?

[리포트]
1. 네, 북한 특별기가 오늘 오전 평양을 출발해 조금 전, 베이징에 도착했다는 소식입니다. 이 특별기에는 김정은 위원장이 타고 있으며 오늘부터 1박 2일동안 방중할 것으로 전해집니다.

오늘 오전 우리시간 8시45분 평양을 출발한 이 특별기는 10시 35분 베이징에 착륙했는데요. 현재로선 김정은 위원장이 중국 시진핑 국가주석에게 12일 있었던 북미정상회담 결과를 설명하고, 북중 경제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중국을 찾았을 가능성이 상당히 높아 보입니다.

지금 베이징 공항 인근에는 공안이 대거 배치되면서 긴장감이 감돌고 있다고 합니다.

2. 어제 지진이 일어난 일본 오사카에서는 여진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면서요? 

네, 어제 오전 8시경이었죠. 일본 오사카에서 규모 6.1 지진이 일어났는데 오늘 새벽까지 여진이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일본 기상청은 밤사이 진도 4의 지진이 한 차례, 진도 2와 3의 지진이 수차례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안타까운 추가 사망 소식도 추가로 나왔습니다. 80대 노인이 옷장에 깔려 숨진 채로 발견됐는데요. 사망자는 4명으로 늘었습니다.

집 안팎에서 떨어진 물건에 부딪히거나 넘어지는 등의 사고를 당해 부상을 입은 사람도 지금까지 300명 정도로 집계됐습니다.

오사카는 우리 교민들 다수가 거주하고, 한국관광객들 사이 인기가 많은 지역인데 아직까진 한국인 피해 사례는 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 미국 대형마트에서는 총기 난사 사건이 일어났다구요?

네. 미국 월마트 매장에서 한 40대 남성이 총을 난사해 최소 2명이 다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사건은 쇼핑객들이 특히 많이 모이는 일요일 오후 시간에 발생했는데요. 이 남성은 갑자기 매장 안으로 들어와 여러 발의 총을 쐈고, 매장 안은 순식간에 아수라장이 됐습니다.

이 괴한은 건물 바깥 주차장으로 나가 총을 쏘며 차량을 강탈해 도주하려다가 무장한 시민 총에 맞아 숨졌습니다.

이번 사건으로 시민 2명이 다쳤지만 다행히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지금까지 국제부였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