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선거인단 투표서 ‘바이든 46대 대통령 확정’ 外
2020-12-15 13:02 뉴스A 라이브

오후& 뉴스입니다.

1. 조 바이든 당선인이 미국 현지 시간 14일 실시된 대통령 선거인단 투표에서 46대 미국 대통령으로 당선을 확정 지었습니다. 바이든 당선인은 투표 결과가 아직 나오지 않은 하와이주를 제외한 미 전역에서 과반 270명을 넘는 302명의 선거인을 확보했습니다. 불복 의사를 고수 중인 트럼프 대통령의 반전 기회는 사실상 사라졌단 해석이 나옵니다.

2. 아동성폭행범 조두순의 거주지 인근의 한 초등학교가 전교생에게 안심 호루라기를 나눠주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안산교육지원청은 조두순 거주지 인근 학교들을 순회 점검하고, 학교마다 1명씩 배치된 지킴이 등 보호인력을 늘리는 방안을 검토 중입니다. 법원은 조만간 조두순에게 일정량 이상의 음주 금지, 심야 시간대 외출 제한 등 특별준수 사항을 부과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3. 더불어민주당 이동주 의원이 사회적 거리두기로 집합금지 조치를 받은 사업장은 임차료를 내지 않도록 하는 이른바 '임대료 멈춤법'을 발의하면서 정치권에서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자영업자들의 어려움은 이해하지만, 위헌 소지가 있는 법으로 국민을 편가르기 하려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4. 결혼 5년차 신혼부부 가운데 자녀를 두지 않은 부부가 18.3%로 역대 최대를 기록했습니다. 난임과 함께 자의적으로 아이를 갖지 않는 딩크족이 늘어난 것이 원인이 된 것으로 보입니다. 신혼부부 수 자체도 줄어드는 추세인데, 지난해 국내 거주 신혼부부는 총 126만 쌍으로 전년 대비 6만 2천 쌍 줄었습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