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4월 21일 오늘의 주요뉴스
2021-04-21 18:57 뉴스A

1. 재건축·재개발 단지가 모여 있는 서울 압구정과 목동, 여의도와 성수동이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지정됐습니다. 서울시는 집값 안정을 위한 조치라며 재건축 규제 완화도 진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2. 정부가 7월부터 남양주 진접, 인천 계양 등에 사전청약 3만 2백호를 공급합니다. 하지만 인기가 높은 서울 시내 공급은 200호에 불과합니다.

3. 청와대 오찬에 초대된 오세훈 서울시장과 박형준 부산시장이 박근혜 이명박 두 전직대통령 사면을 건의했지만 문재인 대통령은 '국민 공감대'를 언급하며 사실상 선을 그었습니다. 국민의힘은 박 전 대통령 탄핵과 사면을 놓고 내부 논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4.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이 일본 정부를 상대로 국내 법원에 제기한 두 번째 손해배상 청구 소송에서 패소했습니다. 승소했던 3개월 전 1차 소송과 결과가 달라진 이유를 분석했습니다.

5. 불가리스가 코로나 억제 효과가 있다며 남양유업이 근거로 제시한 실험이 식품 테스트에는 쓸 수 없는 방식이었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해당 실험은 손세정제 같은 소독제 테스트에 사용하는 방식이었습니다.

6. 미국에서 흑인 조지 플로이드의 목을 눌러 숨지게 한 백인 전직 경찰관에게 배심원단이 만장일치로 유죄 평결을 내렸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