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고양시장, 역 신설 추진하고 아파트 ‘영끌’ 매입
2021-03-31 12:45 사회

■ 방송 : 채널A 뉴스A 라이브 (12:00~13:20)
■ 방송일 : 2021년 3월 31일 (수요일)
■ 진행 : 황순욱 앵커
■ 출연 : 김경진 전 국회의원, 이두아 변호사, 하종대 보도본부 선임기자

[황순욱 앵커]
고양시장이 그 지역의 도시철도 연결을 강력하게 주장을 해왔고요. 그 인근 지역의 아파트를 샀다. 여기까지야 사실관계입니다만요. 그 아파트를 산 돈이 7억 원 정도가 소요가 됐는데요. 대부분 대출을 받았단 말입니다?

[이두아 변호사]
여기가 부동산 조정 대상 지역에서 빠져있어 가지고요. 이 주택을 살 당시에는 2020년 3월에 아파트를 매입할 당시에는 부동산 조정 대상 지역에서 빠져서 70%까지 대출을 받아가지고요. 속된 표현으로 저희가 ‘영끌’이라는 표현을 여기서 많이 쓰는데요. 7억 원인데 매매가가 이 중에 5억 원을 대출을 받아서 아파트를 매입했다고 하고요. 지난해 6월에 다시 이게 묶였대요. 그래가지고 2020년 3월에 재조정 지역이 조정대상지역이 아니어서 대출을 많이 받아서 사고 6월에 다시 조정대상 지역으로 묶였다고 하는데요. 여기까지 도시철도가 이어져야 되고 새로운 역이 신설돼야 된다고 계속 저렇게 아까 본 것처럼 주장을 했습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위지혜 인턴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