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함세웅 “방울 달린 남자들이”…‘암컷’ 이어 ‘방울’ 논란?
2023-12-01 12:38 정치

■ 방송 : 채널A 뉴스A 라이브 (12시~13시 20분)
■ 방송일 : 2023년 12월 1일 (금요일)
■ 진행 : 이용환 앵커
■ 출연 : 서재헌 민주당 대구시당 청년위원장, 서정욱 변호사, 이상민 민주당 의원, 정미경 전 국민의힘 최고위원

[이용환 앵커]
요즘에 듣기에 민망하기도 하고 듣기에 거북스럽기도 하고. 불쾌하기도 하고. 이런 이야기들이 많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어제는요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이 출판 기념회를 열었는데 이 자리에 함세웅 신부가 참석을 해서 일종의 축사를 했습니다. 참 민망하기도 하고요. 글쎄요. 어떤 이야기가 논란이 되고 있는 걸까요. 직접 들어보시죠. 함세웅 신부가 어제 추미애 전 장관 북 콘서트에서 한 발언입니다.

문재인 전 대통령, 이낙연 전 대표를 겨냥해서 제가 앵커로서 읽기조차도 조금 약간 민망스럽기는 하나. 그래도 읽겠습니다. 방울 달린 남자들, 여성 하나 보다 못하다. 저 여성은 추미애 전 장관을 일컫는 말입니다. 암컷 발언에 이어서 방울 논란까지 불거졌습니다. 이상민 의원님, 무슨 말씀을 주시겠습니까.

[이상민 민주당 의원]
함세웅 신부께서는 존경을 받는 분이신데 공적인 자리에서 저렇게 말씀을 하시면 참 실망입니다. 그래도 품격 있고 이렇게 말씀하시고 점잖게 하신 말씀도 있을 텐데 저렇게 하면은 사회 전체적인 수준이 하향 평준화되는 것 아니겠습니까. 존경 받으신 성직자조차도 저런 말씀을 저렇게 함부로 하고. 자꾸 저렇게 동물하고 비교한다든가 사람을 하는 것은 사람의 어떤 인간의 존엄성을 지극히 침해하는 발언들입니다. 저런 것들은 조심해야 하는데. 많이 실망 되네요.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지현 인턴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