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이재명 “국민들이 때가 되면 행동할 것”
2024-10-18 12:06 정치

 사진=뉴스1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윤석열 정부의 민생 정책을 정조준하며 "국민들이 가만히 계셔도 다 알고 계시다"며 "때가 되면 행동한다는 걸 유념하시라"고 경고했습니다.

검찰의 '김건희 여사 불기소 처분'에 대해서도 "도둑을 지키라고 고용한 경비가 곳간을 털면 주인이 행동으로 나설 것"이라며 재차 '행동'을 강조했습니다.

이 대표는 오늘(1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쌀값 20만원을 보장하겠다는 대통령의 약속이 지켜지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대체 작물 지원을 조금만 해주면 경작 면적이 줄어 쌀값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데 왜 안해주는지 모르겠다"며 "민주당이 수없이 '쌀값안정법'을 추진해도 (대통령이) 계속 거부하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이 대표는 "국정은 국민과 국가를 중심에 두고 해야한다"며 그렇지 않을 경우 국민들이 행동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이 대표는 어제 검찰이 김건희 여사를 불기소 처분한 것에 대해서도 "대한민국 법치의 사망 선고"라고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그러면서 검찰을 '곳간 지키라고 월급주고 고용한 경비'로 비유했습니다.

이 대표는 "경비가 깨도둑이 돼 곳간을 털었다"며, "이제 주인이 행동으로 나설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