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이상민 탈당에…민주당 내부서도 맹비난
2023-12-04 13:13 정치

■ 방송 : 채널A 뉴스A 라이브 (12시~13시 20분)
■ 방송일 : 2023년 12월 4일 (월요일)
■ 진행 : 이용환 앵커
■ 출연 : 강성필 민주당 국민소통위 부위원장, 장예찬 국민의힘 청년최고위원, 장윤미 민주당 총선기획단 위원, 조정훈 시대전환 의원

[이용환 앵커]
더불어민주당의 5선 중진 이상민 의원이 결국 민주당과의 결별을 선언했습니다. 어제, 탈당을 선언한 것이지요. 따라서 민주당 이상민 의원의 직함은 무소속 이상민 의원이 됐습니다. 그렇지요? 이상민 의원 오늘 한 라디오의 방송에 출연해서 이렇게 목소리를 냈습니다. 한 번 들어보시죠. 이상민 의원이 탈당을 선언했습니다. 어제 기자들에게 탈당과 관련해서 입장문을 냈는데 더불어민주당을 겨냥해서 이상민 의원이 쓴 단어들을 저희가 정리해 봤습니다.

이것도 한 번 제가 시간을 드릴 테니까 시청자 여러분들 쭉 한 번 봐주시지요. 반상식적, 파렴치, 내로남불, 약속 뒤집기 등등의 표현이 담겼습니다. 그러면서 민주당을 떠나겠습니다. 탈당을 선언한 것이지요. 그러자, 이재명 민주당 대표의 지지자들은 이상민 의원을 겨냥해서 이런 공격의 메시지를 냈습니다. 쓰레기 하나 정리됐네. 나머지는 언제쯤 소각장에 보내지. 이상민 탈당하면 이낙연도 좀 나가시오. 우리도 당신을 고쳐 쓰기 힘들었어요. 수박 탈당 격하게 웰컴. 멀리 안 나갑니다. 글쎄요. 강성필 부위원장님, 어떻게 보십니까?

[강성필 민주당 국민소통위 부위원장]
민주당 당원들 커뮤니티이지 않습니까. 그러기 때문에 민주당 당원으로서는 저희 당의 5선 중진 의원이 국민의힘으로 갈 수 있다. 그렇기 위해서 탈당을 했다는 소리를 듣기 때문에 당연히 기분이 좋을 리는 없습니다. 그런데 저는 이런 말씀을 이상민 의원님께 드리고 싶어요. 정치는 명분과 실리로 한다고 하지 않습니까. 그러면 이상민 의원님은 지금 명분은 무엇입니까. 우리 민주당의 사당화 그리고 팬덤 정치 이런 것이 극멸 해서 가시겠다. 좋습니다. 그런데 그러면 실리는 무엇이냐.

이미 언론에 나와 버렸어요. 6선 되셔가지고 국민의힘에서 국회의장 되시고 싶다는 것이 소문이 나버렸어요. 벌써부터 국민의힘 내부에서도 이 무슨 소리냐. 진정성이 훼손되어 버린 거예요. 그래서 제가 말씀드렸지 않습니까. 차라리 우리 정치 발전을 위해서 그동안 쓴소리, 옳은 소리 많이 하셨으니까. 차라리 5선 중진으로서 차라리 이준석 신당에 가셔가지고 정치 발전의 밀알이 되셔라. 그러면 거대 양당의 폐해에 대해서 정말 진정성을 얻을 수가 있을 텐데. 너무 아쉽다, 이런 말씀드리겠습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지현 인턴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