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해양사고 예방’…해수부, 해양안전 연수 개최

2025-02-12 10:36 경제

 해양안전실천본부 연수 참가자들이 해양안전 프로그램을 받고 있다.(사진제공=해양수산부)

정부가 해양사고 인명피해를 줄이기 위한 연수를 개최하고 관련 프로그램을 강화하는 방안을 논의합니다.

해양수산부는 내일(13일) 2025년 제1차 해양안전실천본부 연수회를 개최해 해양사고로 인한 인명피해를 줄이기 위한 ‘해양안전 실천’ 이행력 제고 방안을 논의한다고 밝혔습니다.

해양수산부는 해수부ㆍ해양교통안전공단, 민간 단체와 함께 해양 현장에서의 안전 규정 이행률을 높이고 인명사고를 줄이고자 2013년부터 매년 연수회를 개최해오고 있습니다. 특히, 어선 전복·침몰 사고 및 조업 과정에서의 안전사고 인명피해가 큰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민관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어선원 등 작업자의 안전의식을 지속해서 조성하고 있습니다.

이번 연수회에서는 수협, 어촌어항공단 등의 어업인 현장교육 담당자와 해양수산 안전 전문가가 참여해 지속해서 일어나는 어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VR을 활용한 실제 사고사례 체험 등 어업인 대상 안전교육의 실효성을 높이는 방안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강도형 해양수산부 장관은 "해양사고는 민관이 협력하여야 실질적인 예방효과를 거둘 수 있으므로 관련기관·단체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이 중요하다"며, "현장과 끊임없이 소통하며 안전교육의 이행력을 높여나갈 것이며, 지속해서 해양안전교육 및 홍보를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