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2월 16일 아침뉴스 브리핑
2017-02-16 06:55 채널A 아침뉴스

1. 말레이시아 공항에서 김정남을 독살한 여성 용의자 1명이 체포됐습니다. 현지 경찰은 나머지 여성 1명과 남성 4명을 추적 중입니다.

2. 김정남 독살 용의자로 체포된 여성은 베트남 국적의 20대 여성이었습니다. 독살 이틀 뒤 공항으로 다시 돌아왔다가 붙잡혀 행적에 의문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3. 김정남 시신 부검이 7시간 만에 마무리 돼 사인 발표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현지 언론은 독극물이 청산가리보다 강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4.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 대한 영장실질심사가 오늘 열립니다. 영장 발부 여부는 오늘밤이나 내일 새벽쯤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5. 특검의 청와대 압수수색 승인 여부에 대한 법원의 판단이 이르면 오늘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6. 헌법재판소의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 14차 변론기일이 오늘 열립니다. 오늘 변론에서 헌재가 최종 변론 날짜를 지정할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습니다.

7. 최순실이 독일에 도피하는 동안에도 박 대통령과 120 차례 넘는 통화했다고 특검이 밝혔습니다.

8. 우리나라 국민 1인 당 한해 49만 원 어치의 의약품을 사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OECD 회원국 가운데 15번째로 의약품에 대한 지출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