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2월 27일 오늘의 주요뉴스
2018-02-27 19:09 뉴스A

1. 오늘 아침 중국 군용기 1대가 우리 방공식별구역을 넘어 부산 앞바다와 울릉도 주변 상공에서 정찰한 후 돌아갔습니다. 과거보더 더 깊숙이 침범했습니다.

2. 2박3일 내내 철저하게 비공개 행보를 했던 북한 김영철이 북한으로 복귀했습니다. 미국은 "북한이 비핵화를 구체적으로 약속해야 북한과 대화하겟다"고 나섰습니다.

3. 박근혜 전 대통령에게 징역 30년에 벌금 1185억 원이 구형됐습니다. 검찰은 "국정농단의 최종 결정자는 박 전 대통령"이라고 못박았습니다. 박 전 대통령의 지지자들은 "정치보복"이라며 반발했습니다.

4. 여배우 성폭행 의혹을 받고 있는 배우 오달수 씨가 "모두 사실무근"이라고 해명했습니다. 경찰 수사가 시작된 배우 조민기 씨는 "모든 것이 내 잘못"이라고 물러섰습니다.

5. 조선시대 암행어사 박문수 후손의 집에서 도난 당했던 오래 전 편지가 공개됐습니다. 경상도, 전라도 지역의 기근 상황을 시찰하라는 영조의 지시도 담겨 있었습니다.

6. 트럼프 대통령의 손녀 아라벨라까지 K팝에 빠질 정도로 미국에서 한류가 인기입니다. 인기 아이돌이 디자인한 상품이 잘 팔리고, 한식과 국산 화장품 역시 현지화에 성공한 사례를 늘려가고 있습니다. 더 넓은 뉴스입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