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출구조사 17곳 중 14곳 앞서…민주당 환호
2018-06-13 18:35 약속2018

지상파 3사 출구조사 결과가 30분 전에 나왔는데요. 각 당 연결해 반응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더불어민주당 연결합니다.

이동은 기자! (네, 민주당 상황실에 나와있습니다.)

민주당 역시 출구조사 결과 압승이네요?

[기사내용]
네, 민주당 압승으로 나온 지상파 3사 출구조사 결과가 발표되자 민주당 지도부는 일제히 환호하며 손뼉을 쳤습니다.

추미애 대표, 홍영표 원내대표 등 지도부는 국회의원회관에 차려진 민주당 상황실에서 개표방송을 지켜보고 있는데요.

추 대표는 투표 종료 직전인 5시 45분쯤 이곳 상황실에 도착해 당직자들을 격려했습니다.

출구조사 결과 광역자치단체장 17곳 가운데 민주당이 14곳에서 승리하는 걸로 나왔는데요.

특히 부산, 울산, 경남 등 그동안 보수 텃밭으로 불리는 곳에서 민주당 승리로 나온 점이 주목됩니다.

경남도지사의 경우 김경수 후보가 최종 승리한다면 민주당 당적으로는 처음으로 도지사에 당선되는 겁니다.

김 후보가 당선되면 드루킹 특검 등 각종 논란에도 불구하고 경남도민들이 김 후보에게 힘을 실어준 걸로 해석됩니다.

선거 막판 여배우 스캔들로 얼룩진 경기도지사 선거에도 다들 관심이 모아졌는데요.

출구조사에서는 이재명 민주당 후보가 자유한국당 남경필 후보를 앞섰습니다.

이재명 후보가 당선되면 민주당이 16년 만에 경기도지사를 탈환하게 됩니다.

국회의원 재보궐 선거에서는 12곳 가운데 민주당이 10곳 우세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금까지 민주당 상황실에서 전해드렸습니다.

story@donga.com
영상취재 : 김명철 조승현
영상편집 : 박형기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