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SK하이닉스, 삼성전자 제치고 시총 1위 올라

2026-06-22 13:03 경제

SK하이닉스 시가총액이 사상 처음으로 삼성전자를 앞질렀습니다.

지난 1999년 이후 약 27년여 만에 삼성전자는 시총 1위 왕좌를 내줬습니다.

오늘(22일) 오후 12시45분 현재 SK하이닉스와 삼성전자의 시가총액은 각각 2090조3560억 원, 2087조1215억 원입니다.

하지만 삼성전자 우선주(183조7430억원)를 포함하면 여전히 삼성전자 시가총액이 더 큽니다.

시가총액 순위로는 SK하이닉스, 삼성전자, S스퀘어, 삼성전자(우) 순입니다.

 19일 오전 서울 중구 하나은행 본점 딜링룸 전광판에 코스피 지수 개장 후 시황과 SK하이닉스, 삼성전자 주가가 나오고 있다. <사진=뉴스1>


장기영 기자 [kychang@ichannela.com]

에서 채널A를 구독해 주세요 | 에서 채널A를 구독해 주세요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