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12월 27일 정치데스크 순간포착
2017-12-27 17:01 정치

첫번째 사진입니다. 민심에 역행하는 홍키호테라는 문구인데. 어느 신문사 만평인건지 궁금한데요. 확인해보시죠.

북미대결전에서 승리자는 누구인가, 북한에서 뿌린 대남전단지 같습니다. 적폐청산 완수하자, 북미대결전 승리자는 누구인가 등의 문구가 담겨있엇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 전단지가 발견된 게 보시는 것처럼 국회입니다. 국회를 목표로 삼고 표적으로 삐라를 날린 것으로 추정이되고 있는데요. 국회 경찰들이 모두 다 주워서 수거해갔다고 합니다.

그림 액자입니다. 도시 속 한 풍경을 제대로 구현한 그림같죠? 저희가 소개하는 이유는 따로 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큰 액자였습니다. 단순한 액자가 아니라 아랍에미레이트 두바이의 전망대입니다. 영어로는 두바이 프레임, 우리말로는 두바이 액자라고 불리는데요. 어떻게 차려졌는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홍보 영상 한 번 보시죠.

두파이 프레임은 내년 1월 개관을 앞두고 있다고 합니다. 오일머니의 힘이 굉장하죠?

평창동계올림픽 마스코트, 수호랑 반다비입니다. 가만 보면 뭔가 쓰고 있죠. 조선 시대 때 장원급제를 한 사람에게 임금이 하사한 어사화를 모티프로 만든 모자입니다. 그런데 오늘 주인공 이게 끝이 아닙니다.

메달을 전해주는 요원이 입는 시상복이 공개됐는데요. 족두리처럼 흰 모자를 쓰고 빨간색, 파
란색을 잘 배합해 한국의 멋을 잘 드러냈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오늘 평창동계올림픽 홍보관도 개관을 했는데요. 이제 두 달 도 남지 않았습니다. 조금만 더 준비에 박차를 가해서 우리 모두 완벽한 올림픽 만들어갔으면 좋겠습니다.

찬성, 반대. 휴대전화 액정에 투표 용지가 떴습니다. 선고나위가 자랑하는 온라인 투표 시스템 K-보팅인데요. 어떤 선거를 위해서 이렇게 가동이 되고 있을까요?

전당원투표 공고. 투표명은 '안철수 당대표 재신임 전당원 투표' 라고 적혀 있습니다. 투표는 이번주 토요일까진 진행되는데요. 오늘 투표 첫날 국민의당 분위기 어땠을까요? 영상 준비했습니다.

[안철수]
개혁이든 세력이든 정치적 이해 얽매인 통합 반대는 결코 성공 못할 것입니다, 불순 반대 음모에 단호히 맞서 싸울 것입니다. 어떤 상황이 와도 굴하지 않겠습니다. 어떤 편법과 모략이 난무해도 정도를 걷겠습니다. 거짓은 결코 진실 이길 수 없으며 사필 귀정의 진리를 저는 믿습니다. 

[박주현 / 국민의당 최고위원]
우리 국당은 이미 양 날개를 갖고 있어. 합리적 진보가 오히려 취약한데 거기에 보수를 보태면 균형이 무너집니다. 바른정당 의원들은 새누리당에서 당선된 의원들이지만 국민의당 의원들은 국민의당으로서 국민에게 선택을 받은 의원들이야. 국민의당은 우리 스스로 자강해야 합니다.

안철수 대표와 통합 반대파 박주현 최고위원은 회의 내내 눈을 잘 마주치지도 않았습니다. 팽팽한 갈등은 이번주 일요일 투표 결과가 나오는대로 결론이 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순간 포착이었습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