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北 심야 열병식 내가 조언”…탁현민, 인터뷰서 밝혔다
2022-05-11 18:18 정치

■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20~19:00)
■ 방송일 : 2022년 5월 11일 (수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김경진 전 국회의원[전 국민의힘 선대본 상근공보특보단장], 김근식 경남대 정치외교학과 교수[전 국민의힘 선대위 정세분석실장], 김종욱 동국대 행정대학원 대우교수[전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미디어특보], 서정욱 변호사

[김종석 앵커]
본인이 공개한 사진 한 장이 꽤 화제가 되었더라고요. 서정욱 변호사님, 어제 양산 평산 마을 같이 갔다가 서류 가방을 하늘로 던져서 마지막 퇴근길을 자유로서 축하한다. 이 부분입니다.

[서정욱 변호사]
계속 이게 제가 보기에 청와대 있을 때만 해도 진정한 소통보다는 이제 주로 쇼통 있잖아요. 쇼, 그쪽으로 저는 주로 치우쳤다고 보는데 본인은 임기 끝나니까 자유, 윤석열 대통령이 강조한 자유를 만끽한다 이렇게 보일지 모르겠지만 제가 보기에 그렇게 자유를 마음껏 누리기 어려울 것 같아요. 왜냐하면 최근에도 열병식 북한의, 있잖아요. 이런 그 밤에 하라든지 자료들은 이적죄에도 해당될 수 있는 아주 중대한 문제입니다. 따라서 저는 이게 앞으로 어떤 문제로 조사를 받게 될지 소환될지 모르기 때문에 완전한 자유를 누리기는 어렵지 않을까 개인적으로는 그렇게 생각해요.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윤하 인턴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