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일 : 2022년 11월 4일 (금요일)
■ 진행 : 이용환 앵커
■ 출연 : 김유정 전 민주당 의원, 정미경 전 국민의힘 최고위원
[이용환 앵커]
자, 이재명 민주당 대표의 목소리입니다. 들어보시죠. 그런데 이렇게 이재명 대표의 비판 수위가 높아지면서 국민의힘 내부에서는 이재명 대표의 과거를 소환했습니다. 들어보시죠. 이재명 대표가 지금 연일 이제 조금 정부 책임론을 거론하고 있죠. 그런데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은 ‘비리 의혹으로 죽상이던 이재명 대표의 요즘 얼굴에 웃음기가 가득하다.’ 하면서 조금 전의 먹방 영상은 이재명 대표가 경기도지사 시절이던 지난해 이천 물류센터에 이제 화재가 발생했는데, 황교익 씨와 저렇게 웃으면서 먹방 한 게 논란이 되었던 것. 그것을 김기현 의원도 소환을 한 겁니다. 정치권에, 글쎄요. 이런 공방, 정미경 의원님, 조금 씁쓸하기는 하나 어떻게 보고 계시는지요?
[정미경 전 국민의힘 최고위원]
아니, 씁쓸해서 사실은 이야기를 별로 하고 싶지는 않지만요. 이재명 대표께서 예를 들면 ‘왜 아무도 현장에 출동하지 않았습니까.’ 그다음에 ‘그때 당시에는 그 순간에는 정부가 없었던 것입니까?’ 그러면 그냥 자동반사적으로 이재명 대표에게 말이 나오는 거예요. 아니, 그때 이천 물류센터 화재사건 때 이재명 지사 어디에 계셨습니까. 왜 현장에 출동하지 않으셨습니까. 이게 그냥 자동반사적으로 나와요. 그렇기 때문에 이재명 대표는 과거에 본인이 어떻게 했는지 조금 생각하고 말씀을 하시더라도 조금 잘해야 되지 않을까. 저는 그런 생각이 듭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희진 인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