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일 : 2023년 9월 8일 (금요일)
■ 진행 : 이용환 앵커
■ 출연 : 서재헌 전 민주당 상근부대변인, 서정욱 변호사, 정미경 전 국민의힘 최고위원, 조승현 민주당 국민소통위 수석부위원장
[이용환 앵커]
그래픽 하나 주세요. 장예찬 국민의힘 청년최고가요, 무엇 하나 예고를 했습니다. 잠시 후에, 오후 2시에. 잠시 후겠네요? ‘김만배의 대선 조작 가짜뉴스가 이재명의 민주당과 내통했다는 내가 증거를 공개하겠습니다. 내 주장이 사실이 아니라면 지금 당장 저 장예찬을 허위사실 유포로 고소하세요. 100% 이길 자신이 있습니다.’ 그래서 장예찬 최고를 잠시 전화 연결을 제가 했습니다. 한번 좀 물어보고 싶어서요. 장 최고 나와 계신지요? (네. 안녕하세요. 장예찬입니다.) 네. 장 최고. 오늘은 이렇게 또 전화로 이렇게 또 인터뷰하니까 느낌이 아주 또 신선하네요. 잠시 후 2시에 김만배의 대선 조작 가짜뉴스가 이재명의 민주당과 내통했다는 증거를 공개하겠다. 자신 있게 이야기를 했는데 무엇이 진짜 있는 것입니까? 어때요?
[장예찬 국민의힘 청년최고위원]
사실 이미 지금도 차고 넘치는 증거들이 있습니다만. 2021년 9월 15일에 김만배와 신학림이 이 대선 공작 인터뷰를 만들고 나서, 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 민주당의 수십 명의 의원들이 조직적으로 이 조작 인터뷰를 활용하기 위해서 어떤 움직임을 보인 것이 포착이 되었습니다. 그 당시에는 그 인터뷰의 존재 여부를 몰랐기 때문에 저희가 관련 내용을 유추할 수 없었지만 시간이 지나고 보니 ‘아, 9월에 있는 이 인터뷰 때문에 민주당 의원 수십 명이 이런 행동을 했구나.’ 아귀가 딱딱 맞아떨어지는 지점들이 있어서 그 부분을 공개하고 국민들께 판단을 구할 예정이고요.
그리고 뉴스타파 보도 이후에 약 사흘 동안 민주당 의원들이 수십 개의 SNS 글을 올렸는데 삭제한 분들도 있어요. 이재명 대표도 삭제했다고 알려졌잖아요. 네. 그 모든 것들을 제가 다 캡처해서 보관해서 실제로 어느 의원이 얼마나 많이 이 뉴스타파 보도를 인용해서 대통령을 공격했는지 그 수십 개의 케이스를 전부 다 풀로 공개할 예정입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도혜원 인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