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일 : 2024년 1월 10일 (수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김수민 정치평론가, 서정욱 변호사, 최병묵 정치평론가, 허주연 변호사
[김종석 앵커]
지금 미국에서 세계 최대 가전 IT 전시회인 CES가 열리고 있습니다. 보신 그대로 최근에 마약 혐의를 벗었던 가수 GD, 지드래곤 씨가 저 현장에 모습을 드러냈는데. 어떻게 봐야 될까요? 본인이 이제 마약 혐의 벗은 이후에 마약 퇴치 사업을 공헌하겠다고 했는데. 이번에 포착되면서 좀 많이 화제가 됐어요.
[허주연 변호사]
저는 저것이 굉장히 똑똑한 행보라고 생각을 합니다. 지금 지드래곤 씨가 마약 혐의에서 완전히 벗어나면서 굉장히 본인도 기분이 좋고 홀가분한 느낌인 것 같아요. 그래서 무언가 슬슬 활동에 어떤 시동을 걸고 있다는 생각이 드는데. 당장 올해 상반기 컴백 이야기가 나오고 있거든요. 그렇다고 하면 이렇게 국제적인 규모의 행사에, 특히 이 행사에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연사로 나올 정도로 이목이 쏠리는 행사인데. 여기 갑자기 깜짝 등장을 한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존재감을 과시하면서 굉장히 이목을 쏠리는 어떤 홍보 효과를 거둘 수 있다는 생각이 들고요. 새롭게 지금 손잡은 이 디지털 코퍼레이션이라는 소속사가 AI 기술 전문 기업이거든요. 회사로서도 서로 윈윈이고 거기다가 지드래곤 씨 음악성은 이미 검증이 됐지만 요즘에 AI 기술이 좋아서 굉장히 이렇게 공연도 같이 할 수 있고 여러 가지 홍보 방식이 유용할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지현 인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