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흉기 든 중3, 누가 막았나?
2024-07-02 18:13 사회

■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시 20분~19시)
■ 방송일 : 2024년 7월 2일 (화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오윤성 순천향대 경찰행정학과 교수,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 이현종 문화일보 논설위원, 허주연 변호사

[김종석 앵커]
사건 개요는 이렇습니다. 보신 그대로 저 남학생이 화장실 간다고 한 뒤에 수업에 들어오지 않았고. 선생님이 출석 인정하지 않겠다고 하니까 저렇게 흉기 선생님에 불만을 품고 흉기를 휘두르려고 하니까 주변에 있던 3~4명 학생들이 이렇게 잡고 말리는 모습. 봤거든요. 그런데 여기까지도 충격적이어서 일단 일단락이 이렇게 되는 줄 알았는데. 이수정 교수님. 학교 측이 경찰에 출동을 다시 돌려보냈습니다. 저 영상과 학교 측의 행태를 어떻게 보셨어요?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
지금 사실은 일종의 생활 지도를 한 거예요, 교사 분은. 그런데 그것을 거스르고 불만을 가지고 흉기를 가지고 교무실을 가서 선생님 나오라고 해서 결국 친구들이 뜯어말리는 저런 과정이 이어졌는데. 그러면 당연히 여러 사람이 있으니까 신고를 했을 것 아닙니까, 112에. 그러면 당연히 현장에 이제 출동을 했어야만 했겠죠. 현행범으로 체포를 해도 모자란데 학교에서 나서가지고 이것은 지금 학교 문제니까 일단 경찰은 돌아가는 것이 좋겠다, 이렇게 이야기를 하고 그냥 돌려보내고. 문제는 학교 차원에서 이것을 어떻게 해서든 밖으로 소문이 나지 않고 학교 안에서 해결을 해보려고 했던 시도가 결국에는 이제 교사 분들의 격분을 일으키게 된 그러한 과정으로 보입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지현 인턴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