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총기 피습’ 트럼프 효과?…비트코인 가격 급등
2024-07-16 13:01 국제

■ 방송 : 채널A 뉴스A 라이브 (12시~13시 20분)
■ 방송일 : 2024년 7월 16일 (화요일)
■ 진행 : 황순욱 앵커
■ 출연 : 김광석 한양대 겸임교수

[황순욱 앵커]
지금부터는 김광석 한양대 겸임교수와 함께 하겠습니다.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여러 차례 지금 이 이야기를 또 언급하게 되는데요. 트럼프 전 대통령의 피격 사건. 목숨을 위협한 피격사건이 오히려 트럼프 전 대통령에게는 전화위복이 되고 있다, 여러 가지 방면에서 말입니다. 당선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트럼프 트레이드 현상. 그러니까 트럼프 전 대통령이 당선 가능성이 높아지면 위험 자산에 투자하는 사람들이 늘어난다. 이것을 트럼프 트레이드 이펙트라고 하더군요.

[김광석 한양대 겸임교수]
그렇습니다. 여러 가지 현상이 동시에 맞물려서 나타나는데요. 기본적으로 트럼프 전 대통령이 한 달 정도 전에 가상화폐 대통령이 될 것이다. 크립토 프레지던트가 될 것이라는 표현을 명확히 했습니다. 그만큼 가상화폐 시장을 규제를 완화하는 방식으로 움직이겠다. 그런 발언들을 계속 해왔었는데 그런데 이번 피습 사건 이후로 트럼프의 당선 가능성이 조금 더 올라갔죠. 그러다 보니까 조금 더 코인에 투자를 하는 배팅을 하는 겁니다. 비트코인 투자 이더리움 투자에 배팅을 하는 것이고. 실제 피습 사건 이후로 이틀 동안 비트코인 가격이 10% 폭등해서 9100만 원 선을 지금 회복했거든요. 이렇게 가상 자산 시장에 대한 기대가 있고. 또 가상 자산의 시장 플레이어들도 트럼프에 대한 기대가 있는 것이죠. 상호 간의 그런 것들이 영향을 주고 있다, 보고 있습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지현 인턴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