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4월 21일 오늘의 주요뉴스
2018-04-21 19:02 정치

1. 김정은이 과거 6차례의 핵실험이 이뤄졌던 풍계리 핵실험장을 폐기하고, 대륙간 탄도미사일 시험발사를 중지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남북정상회담과 북미정상회담을 앞두고 노동당 중앙위 전원회의에서 결정된 겁니다. 김정은의 ‘셈법’을 집중 분석합니다.

2.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의원의 보좌관이 댓글 여론조작 혐의로 구속된 ‘드루킹’과 돈거래를 했던 사실이 추가로 드러났습니다. 김 의원은 “보좌관이 500만 원을 받았다가 돌려준 사실을 뒤늦게 알게 됐다”고 해명했습니다.

[김경수 / 더불어민주당 의원]
“본인이 어떻게 했는지는 경찰 조사과정에서 본인이 충분히 밝히고 해명해야 할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3. 한진그룹 총수 일가의 관세 탈루 의혹을 확인하기 위한 압수수색이 오늘 전격적으로 이뤄졌습니다. 이번 압수수색은 검찰이나 경찰이 아닌 관세청이 나섰으며, 대기업 총수일가를 겨냥한 관세청의 압수수색은 유례를 찾기 힘들 정도로 이례적이라는 평가가 나옵니다.

4. 꽃가루와 황사에 이어 미세먼지까지 엄습하는 봄철, 천식 환자가 크게 늘고 있습니다. 유년기에는 치료가 가능하지만, 성년이 되면 만성질환으로 완치가 힘든 천식의 원인과 대처법을 건강플러스에서 알아봅니다.

5. 저출산 고령화로 인구가 급감해 사라질 위기에 처한 지방 도시들이 적지 않습니다. '지방 소멸, 생존전략을 찾자' 연속기획보도, 오늘 컬링 국가대표팀으로 유명해진 경북 의성을 찾아갑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