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4월 25일 오늘의 주요뉴스
2019-04-25 19:27 정치

1. 선거제 개편 등 패스트트랙을 둘러싸고 여야가 하루 종일 정면 충돌했습니다. 문희상 국회의장은 병실에서 오신환 의원 교체 신청을 결재했고, 국회에선 채이배 의원 감금소동이 벌어졌습니다.

2. 우리나라 올해 1분기 국내총생산이 마이너스 성장률을 기록했습니다.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최저치입니다. 소비자들은 지갑을 닫았고 아이들을 위한 교육비부터 줄이고 있습니다.

3. 가수 승리의 2015년 크리스마스 파티에서 성접대가 있었다는 증거를 경찰이 확보했습니다. 승리의 동업자인 유인석 씨는 파티에 동원한 여성들의 성매매 대금 수천만 원을 보냈다고 시인했습니다.

4. 스페인 주재 북한 대사관을 습격한 에이드리언 홍이 사건 직후 미국에서 FBI와 두 차례 접촉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당시 그냥 돌려보냈던 FBI가 갑자기 에이드리언 홍 체포에 나선 배경에 의문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5. 김정은 위원장과 푸틴 대통령이 첫번째 북러 정상회담을 열었습니다.
김 위원장은 한반도 평화를 위한 허심탄회한 대화를 나눴다고 밝혔고 푸틴 대통령은 한반도 문제의 외교적 해결에 적극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6. 친형 강제입원과 관련해 직권남용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이재명 경기도지사에 대해 검찰이 징역 1년 6개월을 구형했습니다. 선거법 위반 혐의에 대해선 벌금 600만 원을 구형했습니다. 모두 도지사직 상실에 해당하는 형량입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