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7월 21일 오늘의 주요뉴스
2021-07-21 19:10 뉴스A

1. 지난 대선에서 댓글 조작 사건으로 재판에 넘겨진 김경수 경남지사가 대법원에서 징역 2년이 확정돼 지사직을 박탈당했습니다.야권이 문재인 정권의 정통성을 문제삼는 등 파장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2.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1784명으로 또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 정부는 이달 말이나 다음 달 초가 4차 대유행의 분수령이 될 것이란 판단에 따라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를 연장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3. 귀국한 청해부대원의 90%에 이르는 270명이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부대 측은 증상자가 1백 명 가까이 속출했는데도 아프리카가 우기여서 감기 증상자가 많다고 보고한 걸로 드러났습니다.

4. 개막 이틀을 앞둔 오늘 도쿄올림픽 공식 경기가 시작됐습니다. 그러나 코로나 확진 선수가 처음으로 기권하는 등 경기 운영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5. 대선 출마의 뜻을 내비친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가 잠시 후 스튜디오에 나옵니다. 향후 정치권 합류 여부와 경쟁 주자에 대한 생각, 그리고 현 정부의 경제 정책에 대한 의견을 자세히 밝힙니다.

6. 전남 여수에서 행인 3명을 치어 숨지게 한 차량 운반트럭이 화물칸을 늘린 불법 개조 차량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석 대를 실을 수 있는 트럭에 5대를 실었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