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명문대 필독서 된 ‘이 배우’ 책?
2024-07-01 16:51 문화

■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시 20분~19시)
■ 방송일 : 2024년 7월 1일 (월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구자룡 변호사, 이현종 문화일보 논설위원, 최진봉 성공회대 교수, 허주연 변호사

[김종석 앵커]
허주연 변호사님. 정말 오랜만에 반가운 소식인데. 차인표 씨가 쓴 소설이 영국에 유명한 옥스퍼드대에 필수 도서로 선정이 됐다고 해요.

[허주연 변호사]
다음 학기부터는 한국학과 교재로 사용된다고 하고요. 지난달에 한국 문학 페스티벌에 초청이 되어서 강사로 다녀온 적도 있다고 합니다. 차인표 씨 이 소설만 쓴 것이 아니라 여러 가지 소설을 써 온 소설가이기도 한데요. 이 소설 저도 읽어봤는데 굉장히 영화같이 아름답고 감동적인 (읽어 보셨어요?) 예, 그렇습니다. 이것이 나온 지가 한참 됐어요. 그리고 제목도 한 번 바뀌어서 개정증보판으로 나온 소설인데. 지금 다시 이렇게 조명을 받고 있는 것이거든요. 우리 일본군 위안부 문제를 굉장히 청소년도 읽기 쉽도록 굉장히 서정적으로 다룬 그런 소설인데요. 차인표 씨가 평소에도 봉사활동도 많이 하고 입양도 하고 선한 영향력 행사하는 것으로 유명하잖아요. 일본군 위안부 문제를 전 세계적으로 알리는 데 역할을 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지현 인턴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