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4월 13일 오늘의 주요뉴스
2018-04-13 19:12 뉴스A

1. 문재인 대통령과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1대1 회담을 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남북 정상회담의 '초당적 지지'를 요청했고, 홍 대표는 김기식 금감원장과 홍장표 경제수석의 해임을 요구했습니다.

2. 김기식 금감원장이 피감기관 돈으로 갔던 해외출장을 둘러싼 거짓해명 논란이 불거졌습니다. 한국거래소의 예산으로 우즈베키스탄에 갔을 때 공식일정 없이 이틀 더 머물렀습니다. 하지만 대국민 해명의 글에선 이 사실을 밝히지 않았습니다.

2-2. 문재인 대통령은 김기식 금감원장의 거취를 두고 "국회 관행에 비추어 도덕성이 평균 이하라면 사임하도록 하겠다"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주말이 고비가 될 전망입니다.

3. 경찰이 문재인 정부을 비방하는 댓글을 조직적으로 조작한 일당 3명을 구속했습니다. 셋 모두 민주당의 권리당원이었습니다.

4. 인천 서구 가좌동 화학공장에서 큰 불이 났습니다. 화재 진압에 나선 소방차까지 폭발했고 소방관 한 명이 부상을 입었습니다.

5. 중국은 '플라스틱 차이나'라는 오명에서 벗어나기 위해 재활용품 수입을 중단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속수무책입니다.

[아파트 경비원]
"(비닐을 종량제 봉투에 넣는 건 불법 아닌가요?) 불법인데 뭐… 이거 수거 자체를 한참 안 했는데."

더 깊은 뉴스입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