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콩 모아 부자” 콩알금 재테크 인기

2026-01-25 18:52 경제

[앵커]
'콩알금 금테크' 들어보셨습니까 .

매달 소액을 들여 천정부지로 치솟는 금에 투자를 하는 겁니다.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에 조금씩이라도 투자를 할 수 있어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김태우 기자입니다.

[기자]
목걸이와 반지 등 화려한 세공 제품들 사이로 보이는 콩알만큼 작은 크기의 금, 일명 '콩알금'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현장음]
"2년 넘게 모아온 콩알금이 벌써 100개라니! 2년 전 금값이랑 비교해봤는데 2배 이상이나 올랐던데요?"

온라인에서는 10만 원대에 살 수 있는 0.5g짜리 작은 콩알금을 공동 구매하거나 일명 '금테크 챌린지'에 참여하는 모습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한 돈, 3.75g짜리 콩알금입니다.

다른 금 제품들은 물론, 이 10원짜리 동전보다도 한참 작은 크기입니다.

한참 오른 금값이 부담스럽지만 조금씩이라도 투자하고 싶은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콩알 형태 외에도 별과 하트 등 모양도 다양해 취미삼아 모으기도 합니다.

[A 씨 / 금은방 방문객]
"달러가 어떻게 될지는 모르잖아요. (콩알금은) 조그마하게 살 수도 있고, 가지고 있다가 선물하기도 좋고요."

반지나 목걸이와 달리 세공비가 거의 없어, 원재료에 가까운 가격으로 살 수 있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B 씨 / 금은방 방문객]
"여러 개를 사게 되면 많은 비용이 들어가잖아요. 투자라고 생각하면 세공비를 더 주고 저걸(금 제품을) 보관할 필요가 없고요."

끝날 줄 모르는 금 가격 상승 열기에 투자 형태도 점점 다양화되고 있습니다.

채널A 뉴스 김태우입니다.

영상취재 : 추진엽
영상편집 : 박혜린
[채널A 뉴스] 구독하기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