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한복은 중국 전통 옷” 주장…김치 이어 한복도 중국문화?
2021-02-16 13:03 문화

■ 방송 : 채널A 뉴스A 라이브 (12:00~13:20)
■ 방송일 : 2021년 2월 16일 (화요일)
■ 진행 : 황순욱 앵커
■ 출연 : 강일홍 더팩트 연예부장. 김태현 변호사, 손정혜 변호사

[황순욱 앵커]
역사왜곡을 일삼는 중국의 행태가 점입가경입니다. 한복이 중국 전통문화라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황당할 뿐인데요. 도대체 어디서부터 이런 주장이 제기된 겁니까?

[강일홍 더팩트 연예부장]
어제 첫 방송되는 일일드라마 ‘달이 뜨는 강’이라고요. 거기 주연배우가 김소현입니다. 방송을 앞두고 연휴 첫날 11일에 한복을 입고 새해인사를 했는데요. 중국 네티즌들이 중국문화를 홍보해줘서 고맙다. 한복은 중국 것이라고 주장하는 겁니다. 명나라 시대의 소매가 헐렁한 의상, 과거에도 이런 한푸 살리기 운동이 있었다고 해요. 이번에 한복 입고 올라온 그 사진에 대고 중국문화, 이건 일종의 억지주장입니다. 이게 촉발이 된 겁니다.

[황순욱]
중국 최대 가전제품 회사 샤오미는 한술 더 떴습니다. 휴대폰 제품에 한복을 중국 전통문화로 소개하는 휴대폰 배경화면을 공개했다고 하네요?

[김태현 변호사]
샤오미 휴대전화 이미지인데요. 누가 봐도 한복인데 China Culture라고 돼 있는 거죠. 중국 문화라고요. 샤오미라는 회사에서 인증을 한 거잖아요. 큰 기업에서 저걸 중국문화라고 했기 때문에요. 중국 네티즌들이 개별적으로 인터넷 공간에서 주장하는 것과는 차원이 다른 문제죠.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위지혜 인턴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