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제보가 뉴스다]간신히 백신 접종 예약했는데…“오류로 취소”
2021-07-21 19:18 사회

시청자의 제보로 만드는 '제보가 뉴스다', 오늘은 백신 예약 관련 제보 보내주셨습니다.

백신 접종 예약 사이트가 자꾸 먹통이 되는 것도 문제지만,

수십 분을 매달려 예약에 성공했는데, 오류로 취소됐다는 통보를 받은 생각만 해도 화나는 사례도 있습니다.

왜 이런 일이 생겼는지 홍지은 기자가 알아봤습니다.

[리포트]
53세와 54세 백신접종 예약이 시작됐던 지난 19일.

54세 이태희 씨는 먹통이 된 사이트에 40분을 매달려 예약에 성공했습니다.

접종 시간과 장소가 적힌 문자메시지까지 받았지만, 다음날 황당한 연락을 받았습니다.

[이태희 / 부산 영도구]
"오류 발생으로 인해 예약이 취소됐으니 다시 예약하라고 해서 어휴 큰일 났구나, 빨리 예약해야 하는데…."

문자가 잘못 발송됐다며 예약을 처음부터 다시 하라는 연락이었습니다.

[이태희 / 부산 영도구]
"예약 완료되고 걱정 안하고 편안하게 다른 일 할 수 있겠구나 했는데 완전 날벼락이었습니다."

어머니를 대신해 예약에 성공했던 20대 여성도 마찬가지 일을 겪었습니다.

[20대 제보자 / 강원 춘천시]
"황당해서 질병청에 문의했더니 물량 부족으로 접종 일정 연기라고 다시 정확히 말해달라고 하니까, 그냥 못들은 걸로 해달라고…."

질병관리청은 물량 부족은 잘못된 설명이고, 사이트 접속 오류 때문에 발생한 일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질병관리청 관계자]
"홈페이지 상에서 예약이 정상적으로 이뤄지는 것처럼 보여서 그런 것이고…저희 측 사이트 오류 때문에 문제가 발생한 겁니다."

온라인 커뮤니티에도 예약에 성공한 뒤 일방 취소를 당했다는 글들이 잇따르는 상황.

질병청은 같은 오류 때문에 최소 800명 정도가 예약이 일방 취소된 걸로 확인했습니다.

채널A 뉴스 홍지은입니다.
rediu@donga.com

영상취재 : 추진엽
영상편집 : 구혜정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