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野, 오늘부터 여론조사…후보 8명 추려낸다
2021-09-13 13:04 정치

■ 방송 : 채널A 뉴스A 라이브 (12:00~13:20)
■ 방송일 : 2021년 9월 13일 (월요일)
■ 진행 : 황순욱 앵커
■ 출연 : 양문석 공공미디어연구소 이사장, 장윤미 변호사, 천하람 변호사

[황순욱 앵커]
국민의힘은 어떨까요. 오늘부터 1차 컷오프 여론조사가 시작됩니다. 역선택 방지 조항을 둘러싼 갈등 끝에 국민 여론조사 비율을 줄이고 당원 여론조사 20%를 반영하게 된 건데요. 이틀 뒤, 모레면 그 결과가 공개됩니다. 오늘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홍준표 의원은 각각 경북 안동과 대구를 찾아서 TK 민심 잡기에 나섰습니다. 그동안 컷오프 방식을 두고 후보들 간의 공방이 치열했었는데. 1차 컷오프 결과, 글쎄요. 섣불리 예상할 수는 없을 거 같습니다만. 분위기는 어떻게 돌아가고 있습니까, 지금.

[천하람 변호사]
네. 말씀하신 것처럼 정말 전체를 예상하기는 너무 어렵습니다. 상위권에 있는 5명 정도는 어느 정도 예상이 되고 있고요. (네, 워낙 후보가 많으니까요.) 네. 그런데 남아 있는 세 개의 자리를 어떤 분이 차지할 것인가. 이거는 그분들 다 어찌 보면 득표율 자체가 높지 않으셔서 행운이 작용할 소지가 많습니다. (행운이요?) 어떤 분이 전화를 받으셔서 어떤 분을 지지하는 분이 지지 의사를 밝히냐에 따라서 이건 굉장히 달라질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남은 세 자리. 확실한 다섯 자리를 뺀 남은 세 자리를 둘러싼 경쟁이 굉장히 치열해질 거 같고요. 다만 한 가지 변수는 박찬주 후보께서는 홍준표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하고 중도 포기를 하셨기 때문에 그나마 경쟁률이 떨어진 상태다. 그렇게 볼 수 있겠습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정우식 인턴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