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음성변조 달인?…전모 씨 ‘1인 4역’ 목소리 위장
2023-10-27 13:06 사회

■ 방송 : 채널A 뉴스A 라이브 (12시~13시 20분)
■ 방송일 : 2023년 10월 27일 (금요일)
■ 진행 : 이용환 앵커
■ 출연 : 서재헌 민주당 대구시당 청년위원장, 서정욱 변호사, 정미경 전 국민의힘 최고위원, 조승현 민주당 국민소통위 수석부위원장

[이용환 앵커]
실제로 사기 칠 때의 그 육성. 전모 씨의 그 당시의 실제 육성이 또 있습니다. 이런저런 사실들이 많이 밝혀지고 있는 것이죠. 직접 들어보시죠. 그러고 보니까 저 때는 전모 씨가 당시 남자친구의 주변인들에게 사기를 치기 위해서 이제 돈을 요구하는 정황인데. 저 때는 여성이었네요. 이번에는 이 남현희 씨 관련해서는 예비 신랑이 한때 되었던 것이고. 이런 것입니다. 왔다 갔다 합니다. 정미경 의원님 한 말씀 하시죠.

[정미경 전 국민의힘 최고위원]
아니, 저도 사실은 이런 경우는 처음 봤어요. 사기 사건 진짜 많이 봤지만 이렇게 남자 여자를 바꿔가면서 사기를 치는 경우는 아마 대한민국 역사에서 이것이 처음 있는 일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고요. 그다음에 그 이것이 조금 상식적으로 안 맞는 사기거든요? 보통 사기가요, 가장 어려운 사기가 무엇이냐면 80%는 다 진실이에요. 그러니까 10%만 꼬는 것이죠, 그냥 거짓으로. 이런 사기꾼한테는 대부분 많은 사람들이 그냥 현혹되고 미혹돼서 그냥 당해요. 그런데 지금 이 경우는 제가 봤을 때 한 거의 50~60%가 이것은 사기일 수 있다는 생각이 들잖아요? 51조. 그것을 누가 믿겠습니까. 그런데 이런 사기가 가능했다는 것이 일단은 저는 이해가 조금 안 됩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도혜원 인턴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