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이란 미사일 비 막아낸 ‘강철 지붕’ 아이언돔
2024-10-02 18:42 국제

■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시 20분~19시)
■ 방송일 : 2024년 10월 2일 (수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김민석 전 국방부 대변인, 윤기찬 국민의힘 법률위 부위원장, 장현주 전 더불어민주당 법률위 부위원장, 호준석 국민의힘 대변인

[김종석 앵커]
헤즈볼라에 대한 맞대응 차원으로 이란이 수천 km 떨어진 이스라엘에 탄도미사일 180발을 쐈습니다. 그런데 지금부터 만나 볼 핵심은 이것이죠? 세계 최고의 이스라엘 방공 체계에 막혀서 격추가 되는 장면, 그러니까 이스라엘의 촘촘한 방공망. 조금 더 자세히 만나 보겠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붉은 불빛을 뿜으면서 이스라엘 상공에 미사일이 쏟아지는데, 더 자세히 보면 하나둘씩 불빛이 사라집니다. 김민석 전 대변인님.

[김민석 전 국방부 대변인]
저것이 날아오다가 갑자기 터지지 않습니까? 저것이 요격당하는 순간이거든요. 요격하면서 탄도미사일이 산산조각 나는 것이죠. (불꽃이 확실히 튀기다가 없어져 버리는 것이죠. 얼마나 촘촘한 방공망이길래, 이란도 사실은 군사 강국 중에 하나인데. 저것이 어떻게 가능한 일입니까?) 지금 이스라엘은 어떻게 보면 주변 전체가 적국이지 않습니까? 그래서 4중 방공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일 위에 ‘애로’부터 ‘데이비드 슬링’, ‘스파이더’, 그리고 마지막으로 ‘아이언 돔’까지 있는데, 아마 이번에는 ‘데이비드 슬링(다윗의 돌팔매)’, ‘스파이더’ 두 종류가 작동을 했다고 봅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태섭 인턴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