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피해 가장 큰 필라델피아…왜 한인상점 집중 약탈하나?
2020-06-03 19:37 뉴스A

방금 전해드린 것처럼 한인 피해가 가장 큰 필라델피아의 비극 현장 소식을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나상규 펜실베니아 뷰티 서플라이 협회장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예, 안녕하세요)

바로 궁금한 점 먼저 여쭤보겠습니다.

Q. 보도에 따르면 필라델피아에서만 한인 상점 50군데가 피해를 입었다고 하는데, 유독 한인 상점 피해가 큰 이유가 뭘까요?

필라델피아 시내가 유독 흑인 밀집 지역이고요. 한 50곳 이상이 한인 동포들이 피해를 입었는데, 그 중에서 뷰티서플라이 35곳 정도가 피해를 입었어요. 흑인들이 주 고객이고요. 머리 가발, 부속 재료를 파는 그런 곳입니다.

Q. 가발 가게와 신발 가게를 집중 타깃으로 한 이유는 뭡니까?

가발이 고가품이다 보니까, 자기네들이 선호하는 고가품들이 많이 있으니까 타깃으로 삼은 것 같아요.

Q. 가발 가게를 한인들이 많이 운영 하나보죠?

거의 한 98~99% 한인들이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Q. 보내주신 사진을 봤더니, 다 부수고 진짜 다 싹쓸어 갔더라고요. 트럭을 몰고 와 다 가져 간다 면서요?

트럭이고, 승용차 끌고 와서 대놓고 박스 채 막 실어가요. 하여튼 가게 안에 있는 물건 싹쓸어 간다고 생각하면 돼요. 거의 100% 쓸어갑니다.

Q. 주로 약탈이 언제 이뤄집니까?

낮에는 대규모로 시행될 때는 망치나 해머 같은 것을 갖고 다니면서 가게를 부숴요. 유리창도 깨고 셔터문 내려 있는 데도 다 부수고 지나갑니다. 뒤에 있는 사람들이 약탈 시작하는 거죠. 뭐 경찰한테 신고해도 오지도 않아요. 완전 무정부 상태, 그런 수준이었어요.

Q. 이렇게 재산 피해가 큰데, 그러면 이런 것들 보상이 되는겁니까? 안되는 겁니까?

원칙적으로 정부 차원에서 보상은 없고요. 각자 개인 가게마다 보험으로 커버를 해야하는데, 보험도 커버하는 게 20~30% 정도 가능할 것 같고요. 여러 가지 협회에서 시 정부를 상대로 보상을 요구할 계획인데 가능성은 희박해요.

Q. 아무쪼록 피해가 최소화되었으면 좋겠네요.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필라델피아 현지 상황 들어봤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