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12월 31일 뉴스A 라이브 주요뉴스

2021-12-31 11:47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여러분의 점심시간을 알찬 정보로 가득 채워드리는 뉴스A라이브 황순욱입니다.

저희가 준비한 소식으로 오늘도 힘차게 문을 열겠습니다.

1. 정부가 사적모임 인원 4명, 식당과 카페 영업 시간 밤 9시로 제한 중인 현행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를 2주 더 연장하기로 했습니다. 또 논란이 됐던 청소년 방역패스는 새 학기가 시작되는 내년 3월 1일부터 적용하되, 한 달간 계도기간을 두기로 했습니다.

2. 야당 인사들은 물론, 기자들과 민간인들에 대한 공수처의 무차별적 통신조회가 대선정국의 뇌관으로 떠올랐습니다. 국회에 불려나온 김진욱 공수처장은 광범위한 조회라는 점은 인정하면서도, 왜 공수처만 가지고 그러느냐며 억울해했습니다.

3. 박근혜 전 대통령이 오늘 새벽 0시 특별사면 됨과 동시에 옥중 서신을 옮긴 책도 함께 출간됐습니다. ‘그리움은 아무에게나 생기지 않습니다’ 제목의 이 책에서 박 전 대통령은 저서에서 “훗날 역사의 법정에서 진실이 밝혀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4. 국민의힘 중앙윤리위원회가 이준석 대표와 조수진 최고위원, 김용남 전 의원 등 최근 제소된 인사들에 대해 심의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은 "국민의힘이 지금 정신을 차리지 못하면 문제가 있는 사람들"이라며 경고의 목소리를 냈습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영덕군청_1231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