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2030 확진자’ 공방…與 “정쟁 악용” vs 野 “책임 전가”
2021-07-08 19:27 정치

코로나 4차 유행이 정치권 공방으로 번졌습니다.

정부는 코로나 확진자 절반을 차지하는 20, 30대를 향해 “증상이 없어도 선제 검사를 받으라”고 권고했는데요. 

그러자, 국민의힘이 “코로나 책임을 2030에 떠넘긴다”며 비판하고 나섰습니다.

여권은 코로나를 정쟁 소재로악용한다며 발끈했습니다.

송찬욱 기자입니다.

[리포트]
코로나19 4차 유행의 책임을 정부가 2030세대에게 전가하고 있다고 국민의힘이 비판하고 나섰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2030세대가 많이 이용하는 시설을 선제검사하라고 지시하고, 김부겸 국무총리가 2030세대에게 증상이 없더라도 선제적 검사를 받아달라고 요구한 것을 문제 삼은 겁니다.

[김용태 / 국민의힘 청년최고위원]
"안일한 방역 실패에 대한 비난의 목소리가 쏟아질 위기에 처하자, 문재인 정부가 느닷없이 2030 청년들에게 확산에 대한 책임을 전가하고 있습니다."

[김기현 / 국민의힘 원내대표]
"자신들의 방역 소홀 책임을 엉뚱한 곳에 가지고 책임을 전가시키려고 하는 아주 잘못된 습성을 보이고 있다고 판단이 됩니다."

청와대와 정부는 방역 당국의 대응이 안이했다는 지적은 수용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철희 / 대통령 정무수석(BBS라디오 '박경수의 아침저널')]
"지적 겸허히 수용합니다. 국민들에게 다시 한 번 방역 수칙 지키고 이겨내자 이렇게 좀 협조를 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2030세대에게 책임을 떠넘겼다는 야당의 주장에는 반박했습니다.

정부 고위관계자는 "야당의 비판은 한 번도 예상을 벗어나지 않는다"며 잘못된 주장임을 강조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관계자도 "방역에 적극 협조하지는 않고 불분명한 근거로 책임 떠넘기기를 주장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지적했습니다.

정부는 공식 페이스북 계정에 올린 방역 당부 게시물에서 '2030세대'를 콕 집어 "증상이 없더라도 진단검사를 받아달라"고 했다가, 2030세대라는 표현을 삭제했습니다.

채널A 뉴스 송찬욱입니다.

song@donga.com
영상취재: 한규성
영상편집: 배시열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