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1월 14일 뉴스A라이브 주요뉴스
2022-01-14 11:58 뉴스A 라이브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여러분의 점심시간을 알찬 정보로 가득 채워드리는 뉴스A라이브 황순욱입니다.

저희가 준비한 소식으로 오늘도 힘차게 문을 열겠습니다.

1. 정부가 오는 17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3주 동안, 현행 사회적 거리두기를 그대로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다만, 지속된 방역강화 조치로 인한 고통을 감안해 사적모임 인원 제한만 4인에서 6인까지로 조정하기로 했습니다.

2.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설 연휴 전에 양자 TV 토론을 하기로 합의했습니다. 하지만, 지지율 10%대를 돌파한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와 또 다른 원내 후보인 정의당 심상정 후보는 참석에서 배재돼, “거대 양당의 횡포”라며 반발했습니다.

3. 광주 서구 아이파크 아파트 붕괴 사고와 관련해 정부는 건물 상층부에서 콘크리트와 함께 철근이 절단된 이유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설계보다 짧은 철근 또는 불량 철근을 썼을 가능성과 함께 설계 자체가 부실했을 가능성 등 총체적 부실을 의심하고 있습니다.

4. 국민의힘은 유튜브 채널 '서울의 소리' 측이 윤석열 대선 후보 배우자 김건희 씨의 통화 녹음 파일 공개를 예고한데 대해, 해당 통화를 "불법 녹음된 사적 통화"로 규정하고, 해당 매체 직원 이 모씨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대검찰청에 고발했습니다. 해당 매체 측은 신분을 밝히고 시작한 취재행위라고 반박했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