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李·尹 양자 TV토론 합의”…安측 “3자 토론하자” 반발
2022-01-14 12:15 제20대 대통령선거

■ 방송 : 채널A 뉴스A 라이브 (12:00~13:20)
■ 방송일 : 2022년 1월 14일 (금요일)
■ 진행 : 황순욱 앵커
■ 출연 : 백성문 변호사, 최진봉 성공회대 교수, 하종대 보도본부 선임기자

[황순욱 앵커]
이제 설 연휴가 시작되기 전에 이재명 후보와 토론으로 맞붙는 모습을 TV로 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양측이 어제 양자 TV 토론을 하기로 합의를 했습니다. 그동안 이재명 후보와 윤석열 후보는요. 이 TV 토론 여부를 두고 치열한 신경전을 벌여왔습니다. 어찌 보면은 진검승부라고도 할 수 있는 TV 토론이 될 건데 양측이 어떤 전략으로 나올지 예상해 보셨습니까?

[하종대 보도본부 선임기자]
예. 지금 이제 어쨌든 설 연휴 전에 TV 토론을 하겠다고 했으니까 대략 지금 28일 금요일 정도가 아마 잡힐 가능성이 가장 높다고 그래요. 그때 이제 양자 토론으로 이제 결정이 되는데 지금 현재 이제 윤석열 후보 측은 아무래도 제가 보기에는 이재명 후보의 여러 가지 대장동 개발 비리 의혹부터 여러 의혹들이 있으니까 의혹들한테 이제 집중적으로 아마 할 것 같고. 그리고 이제 아무래도 이재명 후보는 그런 의혹들을 피해나가기 위해서 정책을 설명하는 데 더 집중하지 않을까. 또 다른 한편으로는 또 이재명 후보 같은 경우에는 김건희 씨 관련 의혹이라든지 또는 윤석열 후보의 여러 가지 검찰에서 수사하고 있는 것들에 대해서도 아마 문제를 제기하지 않을까 이렇게 생각을 합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윤하 인턴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