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살림을 책임지고 있는 민선 8기 지방자치단체장 릴레이 인터뷰 <민생을 부탁해>!
오늘은 최기문 영천시장을 모셨습니다. 어서오세요.
1. <별 빛이 내린다>의 샤랄라한 멜로디로 시작해보겠습니다. 전국에서 별이 가장 많이 보이는 도시, 영천이죠?
2. 만 원권 지폐에 그려진 국내 최대 망원경을 갖춘 보현산천문대가 있는 곳이죠. 보현산권역이 요즘 새롭게 변모하고 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요즘 뜨고 있는 핫플레이스, 보현산권역 관광벨트를 소개해주실 수 있을까요?
3. 전국에서 4번째로 들어서게 되는 경마공원도 지난해 착공에 들었다고 했는데요. 영천경마공원도 소개해주십시오.
4. 영천에는 다양한 농·특산품이 많다고 들었는데요. 대표 특산품 마늘이 최근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등 영천마늘의 위상이 남다르다고 들었습니다. 효자식품 영천 마늘에 대해 소개해주실 수 있을까요.
5. 지방소멸의 시대, 영천 합계출산율이 2년 연속 전국 시·구 단위 1위라는 놀라운 소식을 들었습니다.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영천시를 만들기 위해 그간 어떤 노력을 해 오셨는지 궁금합니다.
6. <민생을 부탁해> 마지막 질문, 시장님이 꿈꾸는 영천의 모습을 담아 영천 2행시로 끝내려고 합니다.
“시민을 행복하게, 영천을 위대하게” 라는 목표로 나아가고 있는 시장님의 2행시 잘 들어봤습니다. 오늘 나와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