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전국 순회’ 한동훈에…홍익표 “대통령 바뀐 듯”
2024-01-16 12:59 정치

■ 방송 : 채널A 뉴스A 라이브 (12시~13시 20분)
■ 방송일 : 2024년 1월 16일 (화요일)
■ 진행 : 이용환 앵커
■ 출연 : 강성필 민주당 국민소통위 부위원장, 구자홍 동아일보 신동아팀 차장, 정혁진 변호사, 조현삼 변호사

[이용환 앵커]
민주당의 홍익표 원내대표가 오늘 한동훈 비대위원장을 겨냥해서 한동훈이라는 인물은 술 안 마시는 세련된 윤석열 대통령에 불과합니다. 이렇게 평가절하 했습니다. 직접 들어보시죠. 술 안 마시는 세련된 윤석열. 아까 지금 보니까 대통령이라는 호칭이 없었네요. 술 안 먹는 세련된 윤석열에 불과하다. 홍익표 원내대표는 이렇게 이야기했습니다. 강성필 부위원장님은 어떻게 들으셨습니까?

[강성필 민주당 국민소통위 부위원장]
홍익표 원내대표가 저렇게 말한 이유는 간단합니다. 한동훈 비대위원장이 비대위원장으로서 성공하고 정치인으로서 성공하려면 윤석열 대통령과 차이를 둬야 되거든요. 그러니까 지금 총선 구도를 한동훈 대 이재명으로 가져가게 되면 잘 해야 무승부입니다. 하지만 한동훈 대 윤석열 구도로 가게 되면 한동훈 비대위원장은 총선을 승리로 이끌고 앞으로 정치인으로서도 대권 가도를 달릴 겁니다. 그런데 지금 그러한 해답을 본인도 뻔히 알고 있으면서도 최근에도 어떤 보도가 있지만 38개의 일정에서 윤석열 대통령에 대해서 전혀 언급하지 않고 있어요. 윤석열 대통령과 똑같은 행보를 보이고 있어요. 그래서 이러한 모습들은 절대 한동훈 비대위원장이 성공할 수가 없다. 본인도 알고 있을 것이다. 그래서 답답할 것이다. 이런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지현 인턴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