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 : 채널A 특집 2024 미국 대선 뉴스A 라이브 (12시~13시 20분)
■ 방송일 : 2024년 11월 6일 (수요일)
■ 진행 : 황순욱 앵커
■ 출연 : 외교안보국제부 박선영 기자
[황순욱 앵커]
앞으로 약 3시간 정도 후, 우리 시간으로 오후 3시에 미국 50개 주 모든 지역의 투표가 종료됩니다. 이미 개표가 시작된 주도 있고요. 그래서 이 시간 현재의 미국 상황이 어떤지, 투표․개표 상황이 어떤지 궁금합니다. 외교안보국제부의 박선영 기자와 함께 자세히 짚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리스냐 트럼프냐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가운데 지금 투표 상황, 제가 아까 잠깐 말씀드렸습니다만 어디는 이미 종료가 되었고, 아직 진행되는 곳도 있습니다. 투표 상황 정리해 주시죠.
[외교안보국제부 박선영 기자]
현재 미국에서는 투표가 마감된 지역도 있고, 진행 중인 지역도 남아 있습니다. 우리 선거는 동시에 모두 마감되지만, 미국은 대륙 내에서도 시간대가 다르고, 시간대가 같다고 해서 마감 시간이 같은 것도 아닙니다. 주마다 마감 시간이 제각각인데요. 제일 먼저 선거를 시작한 뉴햄프셔주 딕스빌노치의 경우 현지 시각 5일 0시에 선거를 시작해서 바로 종료했고요. 대부분의 주들은 저녁 7시 또는 8시인데, 동부부터 시작해 서부로 가면서 마감됩니다. 이번 선거 결과를 결정할 7개의 경합주 중에는 조지아가 우리 시간으로 오전 9시에 마감했고요. 노스캐롤라이나가 30분 뒤인 9시 30분, 이어 차례대로 펜실베이니아, 애리조나, 미시간, 위스콘신이 마감되고요. 네바다는 낮 12시에 마감되었습니다. 서부 지역과 마지막 알래스카의 투표까지 마감하려면 한국 시간 오후 3시로, 앞으로 3시간 정도 남아 있는 상황입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태섭 인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