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6월 30일 뉴스A 라이브 주요뉴스

2021-06-30 12:01 정치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여러분의 점심시간을 알찬 정보로 가득 채워드리는 뉴스A라이브 황순욱입니다.

저희가 준비한 소식으로 오늘도 힘차게 문을 열겠습니다.

1. 정치 행보를 개시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오늘 오전 한 언론사 행사장에서,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와 처음으로 만났습니다. 같은 테이블에 앉은 두 사람은 인사를 나누고 가까운 시일 내에 다시 만나기로 했습니다. 윤 전 총장은 이 행사를 마친 뒤, 국회 소통관도 방문해 기자들과 상견례를 가졌습니다.

2. 더불어민주당 대권 주자들은 윤 전 검찰총장의 대선 출마 선언에 대해 강도 높은 비판을 이어갔습니다. 박용진 의원은 윤 전 총장이 "문 대통령이 싫단 얘기만 반복했다며 국민 선택을 받을 가능성이 없다고 말헀습니다. 추미애 전 장관도 윤 전 총장 부인 관련 의혹을 들어봤다면서 "대선 후보는 주변이 깨끗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3. 이재명 경기지사가 오늘 예비후보 등록, 내일 출마 선언식을 시작으로 대선 공식 행보를 시작합니다. 이 지사는 코로나 상황 등을 고려해 내일 출마 선언식은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첫 현장 행보로는 출생지인 경북 안동을 찾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진보·보수를 모두 아우르는 인물이란 점을 부각하려는 뜻으로 보입니다.

4. 야권 잠룡인 최재형 전 감사원장도 직을 내려놓은 지 하루 만에 공개석상에 참석했습니다. 어제 서울대 법대 동창회에 참석한 최 전 원장은, 취재진이 '바람직하지 않은 선례'라고 문 대통령이 강한 유감을 표시한 데 대한 소감을 묻자, "다양하게 생각하는 분이 많다"고 맞받았습니다. 정치권에선 최 전 원장이 다음 달 중 정치 선언을 하고, 8월 초 국민의힘에 입당할 것이란 관측이 나옵니다.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