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민생을 부탁해]이현재 하남시장 “일자리·관광객 유치…하남 ‘한류 중심 도시’ 도약 기대”

2025-11-07 12:30 사회

뉴스A라이브 2부에서 연속 기획으로 전해드리고 있는 <민생을 부탁해> 시간입니다.

오늘은 일-주거-즐거움이 조화된 직주락 도시, K-컬처의 중심이 될 글로벌 공연문화 중심도시, 경기도 하남시 이현재 시장을 모셨습니다. 어서 오세요. 

Q1. 최근 하남시의 성과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한국사회여론연구소가 6월에 조사한 시정 운영 평가에서 긍정 평가가 78.7%로 나타났고,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선 전국 최초로 2년 연속 대통령상을 수상했는데요. 이런 성과들은 ‘신뢰’가 없으면 불가능한 일 같은데, ‘신뢰 행정’의 비결이 뭘까요?

Q2. 이런 신뢰를 바탕으로 하남시의 경제 지도를 바꿀 핵심 프로젝트인 ‘K-스타월드’가 추진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사업인지 소개해 주시죠.

Q3. 말씀하신 K-스타월드의 가능성을 미리 엿볼 수 있는 행사도 최근 열렸죠. 글로벌 K-POP 댄스 챌린지가 성공적으로 개최됐다면서요?

Q4. K-팝에 이어 'K-교육' 이야기도 해보죠. 요즘 하남시는 '경기도의 강남 8학군'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불과 2년 만에 서울 주요 10개 대학 및 의·약학 계열 합격자 수가 약 1.5배나 급증하면서 하남의 기적이라는 말까지 나왔다는데, 어떻게 이런 성과가 가능했습니까?

Q5. 일자리와 즐거움이 생겨도 교통이 불편하면 안 될 텐데요. 특히 시장님께서 불합리한 계획을 바로잡은 사례들이 화제가 됐다고 하는데, 어떻게 해결하신 겁니까?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이현재 하남시장이었습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kimst_1127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