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이사떡’ 돌린 朴 전 대통령 “달성 주민께 잘 부탁드립니다”
2022-03-25 13:15 정치

■ 방송 : 채널A 뉴스A 라이브 (12:00~13:20)
■ 방송일 : 2022년 3월 25일 (금요일)
■ 진행 : 황순욱 앵커
■ 출연 : 김수민 시사평론가, 백성문 변호사

[황순욱 앵커]
자, 그리고 박근혜 전 대통령은 내리 국회의원 4선을 지낸 달성군으로 돌아온 건데 이웃들에게요. 감사하다. 그리고 앞으로 잘 지내자는 뜻으로 179가구에 떡을 돌렸다고 합니다. 약과하고 같이 이렇게 들어있는 떡 세트인데 미리 서울에서 준비해 갔다고 하죠. 그래서 이웃들과 함께 이사떡을 돌리고 서로 나누어 먹었다는 이야기도 들리는군요. 어제 사저에 도착한 후에 육성 메시지를 냈던 박근혜 전 대통령 약 5분간 이어진 대국민 메시지에서 이 부분이 기억에 남습니다. 대통령으로서 열심히 한다고 했는데 못 이룬 꿈이 있다. 그리고 대구에 도약을 기원한다. 나아가 국가의 발전을 기원한다. 이게 이제 어떤 정치적인 메시지를 담은 게 아니냐고 생각을 할 수도 있는데 너무 지나친 확대 해석인가요?

[김수민 시사평론가]
여기까지는 조금 알 수 없는 것 같습니다. 그냥 이렇게 내가 그래도 전직 대통령인데 국가가 잘 되었으면 한다는 바람을 피력을 하고 기원한다고 하는 그런 의미일 수도 있는 것이고요. 이 부분은 이제 향후에 또 지방 선거도 바로 앞으로 닥쳐와 있기 때문에 그때 조금 더 지켜볼만한 일이 아닌가. 그렇게 보이고 현재로서는 조금 과대 해석은 지양할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특히 이제 친박 세력을 자임하는 쪽에서 분명히 움직이실 것이다. 이런 식으로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 그것도 바람직하지 못한 것이고요. 분명한 의사를 박 전 대통령이 이야기를 한 바가 없기 때문에 이 현재로서는 지나친 해석은 금물이라고 봅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윤하 인턴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