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이재명 측근’ 이화영 구속 기로…“오해 풀고 입장 밝힐 것”
2022-09-27 13:24 사회

■ 방송 : 채널A 뉴스A 라이브 (12:00~13:20)
■ 방송일 : 2022년 9월 27일 (화요일)
■ 진행 : 황순욱 앵커
■ 출연 : 김종혁 국민의힘 비대위원, 복기왕 민주당 충남도당 위원장

[황순욱 앵커]
이재명 대표 측근에 대한 수사의 칼날이 정진상 실장을 향해서만 있는 게 아닙니다. 지금 경기도 평화부지사로 근무했던 인물이죠. 이화영 킨텍스 사장, 오늘 법원에 영장실질심사를 위해서 출석했습니다. 일단 이화영 사장은 기자들의 질문에 법인카드 사용을 하지 않았다면서 혐의를 부인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고요. 일단은 오늘 이제 구속 여부가 밤에 늦게 결정이 됩니다. 만약에 구속 여부 결정에 따라서, 글쎄요. 이번 사건은 변호사비 대납으로 의혹과 직결되는 그런 사건이 아니겠나 싶은데. 그 부분이 이슈가 될지 여부가 오늘 결정이 되겠군요.

[복기왕 민주당 충남도당 위원장]
아무래도 부지사를 지냈으니까 이재명 당시 도지사하고 가깝지 않겠느냐는 의심을 사는 것은 당연한 일이고, 그런데 상식적으로 볼 때 부지사 재직 시에 쌍방울로부터 법인카드를 받아서 쓴 것이 사실이라고 하면 여태까지 구속이 안 되고 있을 이유가 없어 보입니다. 그래서 만약 그것이 사실이라고 하면 저는 이제 구속은 피할 수가 없을 것이고, 관련되어서 수사가 계속해서 이어지겠죠? 그러면서 이제 이것을 이재명 당시 도지사와의 어떤 연결고리를 찾기 위한 수사로 연결될 가능성은 매우 높아 보입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희진 인턴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