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위기에 처한 소상공인-전통시장이 새롭게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곳이죠.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박성효 이사장을 모셨습니다. 안녕하십니까.
1.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어떤 곳인지 생소한 분들도 계실 텐데요. 소개 좀 해주세요.
2. 코로나19 사태와 경기침체 속에 골목상권은 유례없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위기에 처한 소상공인-전통시장을 위해
진흥공단에선 어떤 사업들을 진행하고 계십니까?
3. 전국적인 소비 촉진 행사인 5월 동행축제가 한창 진행되고 있는데요. 벌써 4년차를 맞은 올해 축제엔 어떤 특별한 점이 있을까요?
4. 이번 동행축제 슬로건이 [함께 하면 대박나는 2023 동행축제]인데요. 보다 많은 소비자가 함께 할 수 있도록 행사와 이벤트도 풍성하게 준비돼 있다면서요?
5.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만든 온누리상품권, 많이들 이용하실 텐데요. 지난해 출시된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은 잘 모르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카드형 온누리상품권은 혜택이 더 많은 겁니까?
6. 그런데 시대 변화와 개발에 밀려 문을 닫는 전통시장도 많다고 하는데요. 보다 적극적인 지원책이 절실한 시점인데 전통시장 활성화 정책은 무엇이 있을까요?
7. 고물가-고금리-고환율 이른바 3고 위기 속에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의 시름이 깊어지고 있습니다. 끝으로 격려와 당부의 말씀 부탁드립니다.
<민생을 부탁해> 박성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과 함께 했습니다.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