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윤희숙 “이재명 연금개혁안 대승적 수용을”…여권 첫 찬성론
2024-05-25 17:20 정치

 윤희숙 전 국민의힘 의원. 사진=뉴시스

윤희숙 전 국민의힘 의원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제안한 연금개혁안에 대해 "여당은 대승적 차원에서 받아들여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윤 전 의원은 오늘(25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보험료를 13%로 올리는 데 여야가 합의를 이뤘다는 것이 중요한 진전이지 소득대체율이 44%냐 45%냐는 큰 차이가 아니다"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앞서 이재명 대표는 소득 대비 받을 수 있는 연금 비율을 현행 40%에서 '윤석열 정부 제안대로' 45%까지 수용하겠다고 했는데, 국민의힘은 45%를 제안한적이 없다고 주장한 바 있습니다.

윤 전 의원은 "이재명 대표가 습관적으로 거짓말하는 사람이라는 걸 모르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면서 "냉정해져야 한다. 일에는 경중과 선후가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윤 전 의원은 "국정을 책임진 여당으로서 모든 초점은 나라와 국민에게 무엇이 이로울 지에 맞춰져야 한다"며 "추가 개혁이 이어져야 한다는 점, 다음 국회에서도 이를 위해 중요한 합의들이 이어져야 한다는 것에 이번에 여야가 같이 합의해야 한다"고 적었습니다.

또 "22대 국회가 시작되는 즉시 연금위원회를 구성해 미래 세대가 연금 불안을 갖지 않도록 하는 최종안이 무엇이며 그것을 어떻게 달성할지에 대한 로드맵을 만들어달라"고 덧붙였습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