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전남 무안서 SUV 바다 추락…알고 보니?
2024-06-11 12:53 사회

■ 방송 : 채널A 뉴스A 라이브 (12시~13시 20분)
■ 방송일 : 2024년 6월 11일 (화요일)
■ 진행 : 황순욱 앵커
■ 출연 : 임주혜 변호사

[황순욱 앵커]
이번에는 영상 보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이틀 전 전남 무안입니다. 흰색 SUV 차량 한 대가 바다 쪽으로 달려가는 모습인데요. 잠시 후 소방차와 해경 순찰차가 잇따라 출동합니다. 알고 보니 앞서 본 SUV 차량 바다로 추락한 것입니다. 일가족이 탄 이 승용차는 선착장 도착 5분도 채 되지 않아 바다로 추락했는데요. 자력으로 탈출한 40대 운전자를 제외한 50대 친형과 70대 노모는 숨진 채 발견이 됐습니다. 일가족이 타고 있던 차가 바다로 추락해서 형과 친어머니가 목숨을 잃었다, 되게 안타까운 사연인데. 그런데 경찰이 조사를 해보니까 이것이 사고가 아니고 의도적으로 계획된 범죄였다고요? 무슨 말입니까?

[임주혜 변호사]
그렇습니다. 안타까운 사건인데요. 처음에는 경찰 측에서도 이것을 단순 운전 미숙이라고 판단을 했습니다. 하지만 조사를 진행해 보니 지금 차에 타고 있던 운전자는 동생이었고요. 동승하고 있던 형과 노모가 있었는데 노모가 오랜 기간 치매를 앓으면서 간병에 지친 그런 부분도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러다 보니 형과 이제 공모해서 살인을 계획하고 그리고 이제 본인들도 모두 스스로 목숨을 끓을 그런 목적으로 이렇게 사고가 났는데. 지금 운전자인 동생만 살아남게 됐거든요. 안타깝다고 볼 수 있지만 법적인 책임은 피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존속살인죄 그리고 이제 형에 대해서는 살인 방조 혐의 이런 부분들이 문제가 되어서 현재 긴급 체포된 상태입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지현 인턴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