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6월 29일 오늘의 주요뉴스
2020-06-29 19:23 뉴스A

1. 여야 원구성 협상이 최종 결렬되면서 더불어민주당이 17개 상임위원장을 독식하게 됐습니다. 민주당은 당장 추경 심사에 돌입했고 미래통합당은 상임위 전면 보이콧에 나섰습니다.

2. 지난 3년간 공공기관과 지방자치단체에서 17만 명 넘는 비정규직과 외부 인력이 정규직으로 전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일부 기관에선 노사 갈등을 비롯한 여러 잡음이 들리고 있습니다.

3. 전 세계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19만 명으로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 2차 대유행이 시작되고 내년까지 여파가 미치면 우리 돈 1경 5천조 원의 GDP가 사라질 것이라는 경고가 나왔습니다.

4. 집단 식중독 사태가 발생한 유치원을 경찰이 압수 수색했습니다. 유치원 내부 CCTV와 급식기록이 담긴 장부를 확보했습니다. '햄버거병' 의심환자는 16명으로 늘었습니다.

5. '스쿨존'의 불법 주정차 차량을 주민들이 스마트폰으로 신고하는 제도가 오늘부터 시행됐습니다. 그런데 스쿨존 안에 지자체가 관리하는 유료주차장이 여전히 운영되고 있어 논란입니다.

[주차장 이용자]
"이 라인을 그어 놓으면 주차를 해도 된다는 뜻 아니에요? 이걸 그어놓지 말아야지."

6. 글로벌 화장품 업체들이 제품명과 광고에서 '미백', '밝은' 같은 표현을 안 쓰기로 했습니다. 백인 피부가 우월한 것처럼 인종 편견을 부추긴다는 지적 때문입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