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도로 새누리당’?…국민의힘, 다시 고개 든 사면론에 내홍
2021-04-23 12:42 정치

■ 방송 : 채널A 뉴스A 라이브 (12:00~13:20)
■ 방송일 : 2021년 4월 23일 (금요일)
■ 진행 : 황순욱 앵커
■ 출연 : 김태현 변호사, 박성현 더불어민주당 상근부대변인, 백성문 변호사

[황순욱 앵커]
지금이 과연 전직 두 대통령의 사면론 이야기를 꺼내기에 적절한 시점으로 보이는가. 선거 끝난 지 2주 밖에 안 됐고요. 이러다보니까 젊은 층들이 우리가 이러라고 찍어준 줄 아느냐. 이런 얘기까지 지금 나온다는 얘기가 있어요.

[백성문 변호사]
사실 서울 부산 재보궐선거 압승을 하고 나서 우리가 잘해서 이겼구나 라고 생각하시는 것 같아요. (그렇게 하지 말자고 얘기를 했었잖아요.) 그리고 사실 여론조사 결과를 봐도 국민의힘이 잘해서 찍어준 게 아니라고 여론조사 결과도 많이 나오지 않았습니까. 그런데 지금 얼마 전에 비대위에서 김종인 비대위원장이 사과했죠. 전직 대통령들의 일에 대해서. 그리고 선거 끝나고 일주일 만에 아까 서병수 의원 같은 경우는 아예 탄핵이 잘못됐다. 이런 애기까지 하시면 다시 과거로 회귀잖아요. 걱정이 국민의힘 차원에서 초선의원들이나 젊은 분들이 걱정을 하는 건 기껏 중도층으로 확장을 해나가나 했는데 다시 과거의 소위 말하는 극우적 성향의 정당으로 다시 되돌아가는 것 아닌가. 그러면 이번에 어찌됐건 재보궐 선거에 2승을 하는 것이 오히려 더 독이 되는 게 아닌가 충분히 생각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저도 좀 개인적으로 우려가 좀 됩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위지혜 인턴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