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野 “깔끔하게 사과해”…한덕수 “제가 사과해요?”
2022-09-23 12:59 정치

■ 방송 : 채널A 뉴스A 라이브 (12:00~13:20)
■ 방송일 : 2022년 9월 23일 (금요일)
■ 진행 : 황순욱 앵커
■ 출연 : 김수민 시사평론가, 김종혁 국민의힘 비대위원

[황순욱 앵커]
자, 그리고 어제 국회에서는 대정부질문 마지막 날 순서가 진행이 되었는데요. 한덕수 국무총리가 윤석열 대통령의 발언을 두고 야당 의원들과 공방을 벌였습니다. 그 모습 보시죠. 민주당 의원들의 공세에 윤 대통령을 적극 엄호하고 나선 모습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윤 대통령의 외교 행보, 이 순방을 마치고 돌아오더라도 국내 정치에서의 논란의 핵심으로 다시 떠오를 것으로 보이네요.

[김종혁 국민의힘 비대위원]
한덕수 총리께서 뭐 저기서 답을 하실 수 있는 게 없을 것 아닙니까. 일단 첫째, 상황을 제대로 정확히 잘 모르고. 그다음에 지금 대통령실의 설명과 언론 보도가 서로 다르고. 이런 부분에서 한덕수 총리에게는 한계가 조금 있었을 것이다. 그리고 한덕수 총리한테 사과하라고 하는데 저건 뭐 사과를 하면 대통령실에서 사과를 해야 되지 한 총리가 사과할 부분은 아니지 않습니까? 그 포인트는 조금 아닌 것 같고요. 이제 돌아오고 나면, 끝나고 나면 다른 또 상임위라든가 여러 군데에서 문제가 되겠죠. 잘못된 건 잘못되게 적절하게 사과하면 되는 거고요. 그런데 이걸 가지고서 예를 들면 마치 이것 자체가 지금까지 있었던 순방 외교의 전체라고 몰아가는 것도 별로 적절치는 않아 보입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희진 인턴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