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일 : 2024년 9월 26일 (목요일)
■ 진행 : 황순욱 앵커
■ 출연 : 강성필 민주당 국민소통위 부위원장, 윤기찬 국민의힘 법률위 부위원장, 문성묵 한국국가전략연구원 통일전략센터장
[황순욱 앵커]
오늘 11월로 예정된 미국 대선이 영상으로 앞서 보신 것처럼 테러 위협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트럼프 후보의 암살 시도에 이어서 이제는 해리스 후보 캠프 사무실에도 총격 사건이 발생한 것인데요. 다행히도 사무실 안에 사람이 없던 시간에 총격이 발생을 해서 인명 피해는 없었습니다. 그러나 두 후보의 치열한 접전 상황에서 신변의 위협도 굉장히 심해진 상황이 되었네요.
[문성묵 한국국가전략연구원 통일전략센터장]
그렇습니다. 트럼프 후보가 두 번이나 살해 위험에 처했잖아요. 사실 트럼프 측에서는 왜 본인만 그런 위험을 당해야 하느냐. 이러한 언급도 나왔었는데, 지금 말씀하신 대로 해리스 캠프 선거 사무실에 두 차례의 총격 흔적이 발견되어 경찰에 신고가 되었고, 지금 공표가 된 것입니다. 방금 사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명확히 총격 흔적이 보이고 있거든요. 이렇게 해서 민주당, 공화당 후보들이 굉장한 신변 위협에 처한 것이에요. 그래서 바이든 대통령도 그렇고 해리스 후보도 정치 폭력은 용납할 수 없다는 언급을 했고, 그래서 미 의회는 트럼프 전 대통령에 대해서 바이든에 버금가는 경호를 제공해야 한다는 법안을 통과시켜서 바이든이 서명만 하면 바로 발효될 수 있도록 되었다고 합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태섭 인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