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 : 채널A 뉴스A 라이브 (12시~13시 20분)
■ 방송일 : 2025년 1월 8일 (수요일)
■ 진행 : 황순욱 앵커
■ 출연 : 이유미 스포츠 전문작가
[황순욱 앵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주장이자 자타 공인 월드 클래스 공격수, 손흥민 선수의 소식입니다. 손흥민 선수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홋스퍼의 주장이기도 하죠. 무려 10년째 토트넘 팀과 동행하고 있는데요. 올해 상반기 계약 만료를 앞두고 재계약이 불발될 수도 있다, 다른 팀에 갈 수도 있다는 말이 많았는데요. 결국 토트넘에 남기로, 1년 더 계약을 했습니다. 토트넘에서 가지 말라고 붙잡았다면서요?
[이유미 스포츠 전문작가]
손흥민 선수가 4년 전 토트넘과 계약할 때 4+1년 계약을 했습니다. 이제 4년이 지났고, 1년을 놓고 남을 것인지 떠날 것인지를 결정해야 하는 상황이 되었는데요. 사실 손흥민 선수를 떠나보내게 된다면, 잘못하면 이적료 없이 FA 선수로 풀릴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토트넘 입장에서는 당연히 1년 옵션을 발동할 것이라는 예상이 있었는데요. 지난해 연말에 발동될 것이라는 전망이 많았거든요. 그래서 손흥민 선수나 국내 팬들에게는 성탄 선물이 될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었는데, 오피셜이 계속 나오지 않으면서 토트넘의 속내가 무엇인지에 대한 궁금증이 컸던 것이 사실이었고요. 결국에는 어제 오피셜을 띄우면서 토트넘이 손흥민 선수의 1년 연장 옵션을 발동한다고 밝혔고, 그렇게 되면서 2026년 6월 30일까지 손흥민 선수는 토트넘 유니폼을 입고 뛰게 되었습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태섭 인턴